DAY 1

2019.8.26.MON

보이지 않는 뿌리를 향하여

브랜드를 가지고 있거나 자신이 브랜드가 되고자 하는 마케터들에게도, “아 도대체 나는 왜 이 그룹이 이토록 좋은걸까?” 스스로 수없이 되물어본 ARMY들에게도 8월 26일의 세션들은 오아시스 같은 시간이 될 것 입니다.

문학과 예술, 그리고 철학과 커뮤니케이션 사이의 경계를 넘나들지만, 일관된 방향성을 향하는 키워드를 찾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훌륭한 강의는 RM(김남준)도 함께 들을 수 있다면 정말 좋겠습니다!

DAY 2

2019.8.27.TUE

당신의 브랜드는 팬덤이 있는가?

기존 기획사들이 성공을 위해 고수하던 방법론에서 배제되었음에도, 결국은 이토록 열정적인 국내외의 팬덤을 가지게 된 BTS의 성공은 깨어있는 마케터들에게는 부러움과 연구의 대상이자 나아가 시대적 현상을 이해하는 열쇠인 것이 분명합니다.

두번째 날 세션들을 통해 우리는 중요하지만 잊고 있던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결국은 누구나 누군가의 팬덤이 되고 싶어한다는 점을 말이죠.  

DAY 3

2019.8.28.WED

콘텐츠 그리고 데이터

진정성을 기반으로 탁월함이 더해졌을 때 마케팅은 하는 것이 아니라, 되어진다는 말의 의미를 마지막 날의 세션들을 통해 체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로마에서 오는 유튜버 Italian Army가 준비한 특별 영상과 가야금 연주가 서예지님의 콜라보레이션.

봄바람 스토리텔링 연구소가 최초로 공개하는 데이터 분석 기반의 비주얼라이제이션 영상 그리고 'BTS의 디자이너들'이라는 특집 기획기사를 진행했었던 월간 디자인 오상희 기자님의 비하인드 스토리 등 마지막날의 모든 세션들을 생각하면 정말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그리하여, 곧 연결되어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